유튜브 구간반복 이용방법


     


     

    유튜브 구간반복 방법

    아쉽게도 유튜브에는 아직 '구간 반복'이라는 기능이 없습니다. 유튜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에 구간 반복 기능을 구현해놓은 확장 프로그램(크롬 웹스토어에서 다운)을 이용해야 합니다.

    PC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은 구간 반복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먼저 크롭 웹 스토어에 접속해줍니다. 참고로 크롬 웹 스토어는 크롬 웹 브라우저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웨일 브라우저 이용자도 크롬 웹 스토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Looper for YouTube"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해줍니다.

     

    우측에 보이는 "Chrome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참고로 유튜브 뮤직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이렇게 해당 확장 프로그램이 추가됩니다. 그럼 이제 유튜브에 접속해줍니다.

     

    구간 반복하고 싶은 영상을 찾은 후, '저장' 우측에 보이는 "LOOP"라는 것을 눌러줍니다.

     

    루프 기능을 활성화해주면 이렇게 구간 반복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창이 노출되는데요. 아래에 보이는 '바'를 움직여서 구간 반복 지점을 설정해줍니다. 구간 반복 지점 설정을 완료했다면 위에 보이는 'Loop a portion: from'을 체크해줍니다. 그러면 구간 반복 재생이 될 것입니다. (무한 반복 실행)

     

    그리고 좌측에 보이는 'Loop for 5(수정 가능) time'은 횟수 반복입니다. 위 설정대로라면 해당 영상을 5번까지만 반복 재생한다는 뜻이죠. 참고로 그위에 보이는 'Played 3 times'는 현재까지 총 3회가 반복 재생됐다는 뜻입니다.

    반복 재생과 구간 반복 기능은 동시에 이용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