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보증기간 확인방법


     

    애플 아이폰의 보증 기간은?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애플 아이폰의 보증 기간은 2년입니다. 그런데 애플 홈페이지 또는 아이폰 설정 내에서 보증 기간을 확인해보면 보증기간 예상 만료일이 1년 정도로 찍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은 표시만 이렇게 된 것이지 실제론 구매일로부터 2년까지 문제없이 애플 보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 아이폰 보증기간 확인방법

    아이폰 보증기간 확인 방법은 총 2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아이폰 설정 메뉴 내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보증기간을 확인해봅시다. 네이버에 '애플 보증일 확인'이라고 검색하면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Apple 지원'이라는 사이트가 검색돼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애플 기기 보증 기간 확인 사이트로 즉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기기의 일련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참고로 애플 제품 일련번호는 제품 박스 표면, 기기 내 설정 메뉴에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현재 제품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에는 제품 포장 박스 표면을 확인해야 합니다. 제품 포장 박스에 일련번호가 적혀있기 때문이죠.

     

    아이폰의 일련번호는 기기 내 설정 메뉴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제일 편합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을 위해 설정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이어서 일반 메뉴로 이동해줍니다.

     

    여기서 '정보'를 눌러줍니다.

     

    정보 메뉴로 이동하면, 일련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를 확인했다면, 아까 접속했던 애플 기기 보증기간 확인 사이트로 돌아와 기기 일련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올바른 일련번호를 입력했다면, 이렇게 해당 기기의 보증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확인해야 할 것은 맨 아래에 적혀있는 수리 및 서비스 보증 예상 만료일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아이폰의 보증기간은 2년입니다. 그런데 여기 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보증기간이 1년으로 표시되어있어요. 이것은 그냥 표기만 1년으로 되어있는 것이고, 실제 보증 적용 기간은 2년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확한 보증 만료일은 위에 나온 예상 만료일에 1년을 더해서 생각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보증기간 기기 내에서 바로 확인하기

    아이폰 보증기간은 기기 내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일련번호를 입력해보면서 보증 기간을 확인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아이폰 내에서 하드웨어 보증 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설정 > 일반 > 정보"에 있는 '제한 보증'에 적힌 유효 기간을 확인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보증기간 확인방법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