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서재 구독권 자동결제 해지방법



     

    밀리의서재 이용권 가격

     

    밀리의 서재 이용권 가격은 전자책 기준 월 9,900원이고, 연 99,000원(16.6% 할인)입니다. 그리고 전자책에 종이책까지 함께 구독하면 월 15,900원, 연 183,000원(9.7% 할인)입니다.

     

    그런데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인앱 결제(앱 내에서 결제)로 진행할 경우, 원가 9,900원인 이용권에 수수료 2천 원이 추가돼 매월 11,900원이 결제됩니다. 즉, 인앱 결제로 구독권을 결제하면 매우 손해라는 말입니다... (저도 그중 한 명.)


     

     

    밀리의서재 자동결제 해지방법

    밀리의 서재 자동결제 해지 신청은 해당 앱을 통해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밀리의 서재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관리 메뉴'로 이동해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이는 '구독 관리'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자동 결제 관리'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해지 신청'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저처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앱 결제로 이용권을 구독했다면 플레이스토어에 가서 직접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지금 해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구글플레이스토어 정기 결제 메뉴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밀리의 서재'를 눌러줍니다.

     

    우측 하단에 보이는 '구독 취소'를 눌러줍니다.

     

    구독을 취소하는 대신 일시 정지하는 게 어떻겠냐는 알림 창이 뜨는데요. 우리는 구독 취소가 목적이지 자동결제 일시정지가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선 그냥 '아니요'를 눌러주면 됩니다.

     

    취소 이유(기술 문제 등)를 입력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구독 취소'를 눌러주면, "구독이 취소됩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구독 취소(자동결제 해지)가 완료됩니다.

     

    구독 취소(자동결제 해지)를 완료하면 이렇게 "2021. 9. 15.에 취소됨"이라고 표시됩니다. 이후부터는 요금이 결제되지 않는다는 말이죠.

    참고로 구독 취소를 해도 원래 있던 이용 기간까지는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