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반품방법


     


     

    인터파크 반품 규정

     

    인터파크 반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반품이 가능한 경우
    1. 구매자 단순 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까지 가능
    2.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 확인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1.
    반품 가능 기간이 경과된 경우
    2.
    고객 과실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
    3.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4.
    주문 제작 상품


     

     

    인터파크 반품 신청방법

     

    제가 이번에 반품시킬 친구입니다. 인터파크에서 구입한 물건이죠. (엄청 필요할 것 같아서 큰돈 들여 구매했는데.. 사고 나서 보니 그렇게 또 필요는 없는 것 같아서..)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주문 상태가 '배송중'인데요. 이것은 반품하는데 아무 문제없습니다. 현재 주문 상태가 배송 중이더라도 반품 신청은 가능하기 때문이죠. (판매자에게 공식적으로 받은 답변)

     

    반품 신청은 인터파크 앱을 통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앱 실행 후, '마이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이어서 '주문 정보'를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주문 정보가 상세히 나오는데요. 여기서 '반품신청'을 눌러줍니다.

     

    반품 신청 사유를 선택해줍니다. 선택 가능한 반품 사유는 단순변심, 상품불량, 상품정보 상이, 오배송, 옵션 잘못 선택입니다. 참고로 저는 '단순변심'을 선택했습니다.

    단순 변심 사유일 경우, 반품 배송비(왕복 배송비)가 청구됩니다.

     

    반품방법(물건 발송 여부), 배송방법(지정택배 이용, 직접반송)을 선택해줍니다. 

     

    반품 배송비 결제 방법(환불금액에서 차감, 직접 송금 또는 착불 지불)을 선택해줍니다.

     

    환불 예정 금액을 확인해줍니다. 저는 반품 사유가 '단순변심'이라 그런지 배송비 1만원이 환불 예정 금액에서 차감되었네요. 환불 예정 금액에 이상이 없다면, 아래에 보이는 '반품신청완료'를 눌러줍니다.

     

    이로써 반품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반품 접수 이후,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판매자에게 연락해보시길 바랍니다. (물건 자동 수거 여부 등)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