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신한은행 한도 제한 계좌 1, 2 이체한도

     

    신한은행 계좌를 처음 개설하면 위와 같이 '금융거래 한도제한계좌'로 만들어집니다. 해당 계좌는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 뱅킹 이체 한도가 30만원으로 매우 제한적입니다. 큰돈 쓸 일이 많이 없는 미성년자 학생이라면 모르겠지만 성인 직장인이라면 이 한도가 매우 불편할 것입니다.

     

    신한은행은 금융거래 한도 제한 계좌에도 레벨이 있습니다. 처음(신규 또는 추가 개설)에는 이렇게 '한도제한계좌1'로 개설이 되는데요. 이 한도제한계좌1은 ATM 인출과 이체 한도가 1일 최대 3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그리고 '한도제한계좌2'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정상 계좌를 뜻하는 게 아니라 그냥 단순히 레벨 1에서 2로 승급되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한도제한계좌2는 ATM 인출과 이체 한도가 1일 최대 15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제한계좌1에 비하면 이용 한도가 5배까지나 올랐지만 불편한 건 매한가지입니다.


     

     

    금융거래한도 계좌 해제 방법 1 (영업점 방문)

     

    금융거래한도제한계좌1을 2로 바꾸고 싶거나 정상 계좌로 전환하고 싶다면, 신분증과 증빙 서류(급여 이체 내역 등)를 들고 무조건 은행으로 가야 합니다. 예전에는 모바일로도 간단 심사를 통해 한도 제한 계좌를 풀 수 있었지만 지금은 많이 바뀌었어요.

    금융거래한도제한계좌1을 바로 정상 계좌로 바꾸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한도제한계좌1 > 한도제한계좌2 > 정상 계좌"의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금융거래 한도제한 계좌1을 한도제한계좌2 또는 정상 계좌로 전환하고 싶다면 증빙서류가 필요한데요. 인정되는 증빙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도 제한 계좌 해제 증빙서류(거래 목적 증빙서류)>
    [급여 수령 또는 연금 수급자]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연금증서 등
    [아르바이트생] 고용주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근로계약서 등
    [개인 사업자] 물품공급계약서, 세금계산서, 부가가치세 증명원, 납세증명서 등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세 등 자동 이체 설정하기
    [신한은행 신용카드 사용자] 신한카드 결제 계좌가 신한은행이면서 사용 실적이 많으면 한도 제한 계좌 2 또는 정상계좌로 전환 가능.
    [그 외] 개설 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 증빙 서류 (연구비, 모임 계좌 등)

    많이들 생각하는 급여 같은 경우에는 6개월~1년 정도의 급여 이체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보통 1년의 급여 이체 실적이 있어야 정상 계좌로 전환시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신용카드 사용자라면 일단 카드 값 결제 계좌가 기본적으로 신한은행이어야 하며, 카드 사용 실적이 매월 50만원~100만원으로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꾸준히 썼던 사람이라면 한도 제한 계좌 2 또는 정상 계좌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한도 제한 계좌 해제에 필요한 증빙 서류나 조건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면 신한은행 고객센터(1577-8000) 또는 가까운(방문 예정인) 신한은행 영업점에 전화해 꼭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영업점마다 한도 제한 계좌 해제 조건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2 (마이너스 통장)

     

    이 방법을 이용하면 증빙 서류를 챙겨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모바일로도 한도 제한 계좌를 풀 수 있다는 것이죠.

    그 방법은 바로 '마이너스 통장(대출 계좌)을 개설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집에서도 쉽게 한도 제한 계좌를 풀 수 있죠. 은행을 가지 않고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 조건에 문제가 없는 직장인이라면 이 방법이 제일 깔끔하고 간단할 것입니다.

    참고로 신한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 기본 조건은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사람'입니다.

    ※ 저는 이 방법을 통해 한도 제한 계좌 1을 정상 계좌로 전환했습니다.

     

    먼저 신한 쏠(SOL) 신한은행 스마트폰 뱅킹 앱을 실행시킨 후, 메인 화면 하단에 보이는 '상품몰'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대출 메뉴로 이동한 후, '직장인 신용대출' 또는 '공무원/교직원 대출'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소액신용대출은 한도 제한 계좌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비상금 대출 등)

     

    저는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위해 직장인 신용대출을 진행했습니다. 한도 조회 및 대출 실행까지 모두 말이죠.

     

    대출 실행을 완료하니, 한도제한계좌1에서 정상 계좌로 즉시 전환되었습니다. 대출 실행과 동시에 말이죠. 저는 이 방법을 통해 계좌 개설 당일 바로 한도 제한 계좌를 풀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