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는 처음 개설하면 1회/1일 이체한도가 100만원인 '한도제한계좌'로 설정되는데요. 이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하려면 은행에 방문해 금융 거래 목적 확인을 시켜줘야 합니다. 금융 거래 목적 확인은 고객센터 전화 또는 모바일 앱으로 처리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무조건 은행을 방문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금융거래 목적 확인 서류>
    1. 급여 수령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재직증명서, 최근 3개월 이상 급여이체내역 등)
    2. 연금 수급 (연금 증서, 연급 수급권자 확인서, 국민연금 수급 증빙 서류)
    3. 사업자 통장 (세금 계산서, 물품공급 계약서, 물품공급 계산서)

     

    타행 OTP를 등록하면 보안등급을 1등급으로 올려주기 때문에 이렇게 이체 한도를 1회 1억, 1일 5억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것도 한도 제한 계좌를 풀어야지만 이 한도대로 쓸 수 있어요..

    그러니까 결론은 타행 OTP로 이체한도를 최대치로 높여도 한도 제한 계좌라면 꼼짝없이 1회 100만 원, 1일 100만 원까지만 이용해야 한다는 거예요.

     

    그런데 나는 4대 보험이 들어간 급여도 받지 않고, 연금도 받지 않고, 우리은행 통장을 사업자 통장으로 사용하지도 않는다면 평생 100만 원까지만 이체할 수 있는 '한도 제한 계좌'로 써야만 할까요? 그건 아닙니다. 금융 거래 목적 확인 서류가 없더라도 한도 제한 계좌를 풀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대출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의 경우, 현재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신용 점수가 우량한 성인이라면 누구나 실행할 수 있는 상품이기에 비교적 간편하게 한도 제한 계좌를 풀 수 있습니다.

    1 금융권이라 이자도 그렇게 쌔지도 않고, 귀찮게 금융 거래 목적 확인을 위해 서류를 챙겨 은행에 갈 필요도 없으니 너무 편하고 좋죠.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실행 이후, 위와 같이 한도제한 표시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인 보안 등급대로 이체한도를 변경할 수 있어요. 한도 제한 계좌 해제 참 쉽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