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통장 개설방법
- # 금융
- 2021. 5. 19.
신한은행 통장 개설 방법 (비대면)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은 은행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모바일로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비대면 계좌 개설 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입니다.
※ 이 글은 모바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계좌 개설이 불가능한 경우
최근 20 영업일 이내에 신한은행을 포함한 전 금융기관에서 계좌를 개설한 사실이 있다면 당장의 계좌 개설은 불가능합니다. (입출금 계좌, 주식 계좌, 신한은행 헤이영 머니박스 등)
금융감독원이 대포통장 근절과 보이스 예방을 위해 20 영업일 이내에는 하나의 계좌만 개설할 수 있도록 하는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 제도를 도입했기 때문이죠. (2010년 03월부터 도입된 제도)
참고로 적금, 예금, 저금통(카카오뱅크 저금통 등)은 단기간에 많이 만들어도 해당 사항 없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신한은행 계좌를 만들어봅시다. 일단 먼저 신한은행 쏠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전체메뉴(선이 3개 그어진 것)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상품 탭에 있는 '입출금'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바로 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입출금 계좌를 만들기 위해선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로그인을 위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로그인 방식을 만들어줍니다. 설정 가능한 로그인 방식은 패턴, 지문, 간편 비밀번호, 바이오인증서(지문),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입니다.
로그인 후, 다시 계좌 개설 창으로 이동해줍니다. 그리고 신분증을 준비해줍니다. 사용 가능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입니다.
참고로 신분증 진위 여부 시스템 이용 가능 시간은 00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입니다. 즉, 이 시간 외에는 신분증 인증이 안되니 계좌 개설을 진행할 수 없다는 것이죠.
신분증 인증 수단(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자동으로 카메라가 실행되는데요. 이 카메라 네모 칸 안에 신분증을 맞춰줍니다. 신분증을 네모 칸에 잘 맞춰주면 촬영이 자동으로 진행되고, 이어서 신분증 정보가 자동 입력됩니다.
신분증 인증을 완료했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 줍니다.
이번에는 본인 확인을 해줘야 하네요. 본인 확인 가능 수단은 다른 은행 계좌 인증, 영상 통화 인증입니다. 만약 신한은행 계좌를 이미 보유하고 있다면 신한은행 계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비대면 인증)을 완료했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 줍니다.
추가 발급 선택 단계입니다. 모바일 OTP나 체크카드가 필요하다면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약관 및 동의서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이제 거의 다 끝나갑니다.)
자산 관리 희망점을 선택해줍니다. 자산 관리 희망점은 집과 가까운 곳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아래에 보이는 전자서명 버튼을 눌러 계약서 전자 서명을 해줍니다.
계약서 전자 서명을 끝으로 신한은행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새롭게 개설된 신한은행 계좌는 일 최대 30만 원까지 이체할 수 있는 '금융거래 한도제한계좌(한도제한계좌1)'로 개설되는데요. 이것을 정상 계좌로 전환하고 싶다면 증빙 서류(재직증명서 등)를 챙겨 신한은행 영업점에 가야 합니다. 예전에는 모바일로도 심사를 보고 한도 제한 계좌를 풀 수 있었는데 지금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풀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한은행은 금융거래 한도 제한 계좌에도 레벨이 있습니다. "한도제한계좌1(이체한도 30만원) > 한도제한계좌2(이체한도 150만원) > 정상계좌(자유로운 한도 설정 가능)".
※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