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마일리지 특약 환급 신청방법


     

    Eco 마일리지 특약이란?

     

    Eco 마일리지(주행거리) 특약은 연간 환산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환급) 받는 특약입니다. Eco 마일리지 특약 가입 이후 연간 3,000km~12,000km 이하로 운행하면 가입 보험료 기준 4~32%만큼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마일리지 환급 신청방법

     

    Eco 마일리지 특약을 처음 가입할 때, 보험사 홈페이지에 자동차 번호판 사진과 주행 거리 계기판 사진을 등록하는데요. 환급 신청 시에도 마찬가지로 가입할 때처럼 자동차 번호판 사진과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등록해주면 됩니다.

     

    최초 주행거리 사진 최종 주행거리 사진은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PC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먼저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MY다이렉트 메뉴에 있는 '마일리지(주행거리)할인 특약'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홈페이지 로그인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행거리 사진등록 탭을 누른 후, '최종 주행거리 사진등록'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계약변경+추가정보 등록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먼저 계약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후, 아래에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선택 가능한 본인 인증 수단은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PIN 인증, 생체인증, 카카오 인증, 토스 인증입니다.

     

    보험 계약을 선택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면 이렇게 Eco 마일리지 예상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 현재 알고 있는 주행 거리를 그대로 입력하면 수령할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확인해보니까 136,450원(보험료의 32%) 정도 환급이 나오네요. 차를 얼마나 안 탔는지 Eco 마일리지 최고 환급률 32%를 적용받네요.

     

    연락 정보를 확인한 후,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연락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여기서 수정해주세요.

     

    여기서 자동차 번호판 사진(정면 또는 후면)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등록한 후, 계기판 사진 상의 총 누적 주행거리를 입력해줍니다. 최종 주행거리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아래에 보이는 환급받을 계좌 정보도 꼼꼼히 확인을 해줍니다.

    만약 환급받을 계좌를 변경하고 싶다면 우측에 보이는 '환급계좌 변경하기'를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최종 주행거리 정보 등록은 보험 계약 종료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꼭 해야 합니다.

     

    최종 주행거리 사진 등록을 완료했다면 Eco 마일리지 환급 신청은 끝난 것입니다. 이제 환급금이 입금될 때까지 기다리는 일만 남은 것이죠.

    참고로 보험료(환급금) 정산은 등록한 주행거리 사진의 정상 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일로부터 2~3일 이내에 처리될 것입니다.

     

    신청일로부터 2~3일 이내에 들어온다던 환급금은 환급 신청 직후 돈이 들어왔습니다. (저만 신청 직후 바로 받은 건지 모르겠지만..) 제가 받은 환급금은 136,450원(최고 환급률 32%)이고요. 이번에 환급받은 돈은 자동차 보험 갱신할 때 써야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