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우리은행 계좌 모바일로 개설하기

     

    우리은행 계좌는 모바일 비대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개설 시 필요한 것은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하나이고요.

     

    우리은행 계좌 개설을 위해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앱 실행 후, '회원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을 마친 후, '금융거래 회원가입(계좌개설)'을 눌러줍니다.

     

    상품 안내 단계입니다. 아래에 보이는 계좌개설 버튼을 눌러주세요.

     

    비대면 계좌 개설 사전 안내입니다. 간단한 설문에 답한 후, 아래에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체크카드 발급 안내입니다. 계좌 개설과 동시에 체크카드 발급이 필요하다면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비대면 실명 확인 단계입니다.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한 후, 아래에 보이는 신분증 촬영 버튼을 눌러 본인의 신분증을 촬영해줍니다.

     

    참고로 신분증 촬영 및 제출은 00시 10분부터 23시 55분까지 가능합니다. (시스템 점검 시간 15분)

     

    신분증 인식 결과 확인 단계입니다. 자동으로 입력된 정보를 확인한 후, 신분증 확인하기를 눌러줍니다. 만약 틀린 정보가 있다면 수정 후, 넘어가 주세요.

     

    타 은행 계좌 인증 단계입니다.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다른 은행의 계좌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이용 약관 및 유의사항에 동의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 줍니다.

     

    고객 정보 입력 단계입니다. 영문 이름(자동 입력), 자택 주소, 자택 전화번호(선택), 이메일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고객직업, 거래목적, 자금의 원천도 입력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해외 거주자 및 납세의무자 확인, 추천 직원 및 관리점(집과 가까운 영업점 선택)까지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좌에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줍니다.

     

    한도 계좌 이체한도 안내입니다.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을 신규로 개설하는 경우, 이체한도가 1회/1일 100만 원으로 설정된 금융거래 한도 제한 계좌로 개설됩니다.

     

    전자 금융 가입 단계입니다.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여기서 입력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로그인 시 사용됩니다.

     

    만약 타 은행에서 이용 중인 보안매체(타행 OTP)가 있다면 해당 보안매체의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저처럼 타행 OTP 정보를 입력하면 이체한도를 1회 1억, 1일 5억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해도 처음에는 한도 제한 계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하지 않으면 여기서 설정한 한도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우리은행 계좌 개설을 완료했습니다. 이제부터 우리은행 모바일 뱅킹은 물론, 인터넷 뱅킹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 모바일 뱅킹 로그인 이후, 메인화면

    처음에는 이렇게 한도제한 계좌로 만들어집니다. 한도제한 계좌는 1일/1회 100만 원까지만 이체를 할 수가 있죠. 큰돈 이체할 일이 적은 학생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직장인이라면 이 한도 제한 계좌가 큰 걸림돌이죠. 웬만하면 한도 제한 계좌는 풀 수 있을 때 빨리 푸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방법>
    1. 급여 수령 (재직 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등 관련 서류 제출)
    2. 연급 수급 (연금 증서, 국민연금 수급 증빙 서류)
    3. 사업자 통장 (세금 계산서, 물품공급 계약서)
    지점마다 한도 제한 계좌 해제 조건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은행 방문 전 지점에 전화해서 해제 조건 정확히 확인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