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이체한도 변경방법


     

    비대면 계좌는 한도 제한 해제가 먼저!!

     

    비대면으로 개설한 통장(매직트리)은 이체한도를 1회/1일 최대 100만까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큰돈을 이체할 일이 거의 없는 학생이라면 모르겠지만 일반 직장인들은 이 한도가 매우 적게 느껴질 것입니다.

     

    비대면으로 개설한 통장의 이체한도를 증액하고 싶다면 이체한도 변경 신청 전에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한도제한계좌 해제'입니다. 한도제한계좌 해제는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현재 무직이거나 학생이라면 농협에 직접 방문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한도제한계좌 해제는 NH스마트뱅킹 > 우측 상단 전체 메뉴 > 계좌관리 > '한도제한 해제'에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토스에서 하는 계좌이체나 오픈뱅킹 잔액 가져오기 한도는 통장에 설정된 이체한도와 같습니다. 만약 농협 통장 이체한도가 100만 원이라면 토스나 오픈뱅킹 잔액 가져오기 서비스에서도 100만 원까지만 쓸 수 있어요.


     

     

    농협 이체한도 변경 방법

    농협 이체한도 변경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 계좌가 '한도제한 계좌'라면 이체한도는 최대 100만 원까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이체한도는 현재 이용 중인 보안매체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인터넷 또는 스마트뱅킹 기준) 먼저 보안카드 이용자는 이체 한도를 1회 1천만 원, 1일 1천만 원까지 설정 가능하고요. OTP 또는 NH안심보안카드(NFC 전용 보안카드) 이용자의 경우에는 1회 1억 원, 1일 5억 원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 기존 한도보다 상향 시, 비대면 실명 인증(신분증, 보안매체 인증 등)이 필요합니다.

     

    먼저 NH스마트뱅킹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선이 3개 그어진 것(전체 메뉴)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계좌관리 메뉴에 있는 '이체한도변경'을 눌러줍니다.

     

    변경하길 원하는 1회 이체한도1일 이체한도를 입력해줍니다.

     

    신분증 또는 보안매체 인증을 해줍니다. 저는 OTP 사용자라 OTP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뜨네요.

     

    보안매체 인증까지 끝내니 이체한도가 변경되었습니다. 만약 저처럼 OTP 사용자라면 이체한도를 1회 1억, 1일 5억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