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농협 이체한도 제한 계좌 알아보기

     

    농협 통장을 비대면으로 만들면 해당 통장은 처음에 "이체한도 제한 계좌"로 설정됩니다. 이체한도 제한 계좌는 이체한도가 1회 100만원, 1일 100만원이죠. 학생들이라면 또 모르겠지만 일반 직장인들은 이 한도가 매우 적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체한도를 100만원 이상으로 쓰기 위해선 일단 이체한도 제한을 해제해줘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체한도 제한 해제 신청은 모바일로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재직 정보 확인이 가능한 사람에 한해서 말이죠. 만약 재직 정보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모바일로 해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관련 서류를 들고 무조건 은행으로 가야 하죠.

     

    참고로 토스 계좌이체 한도는 해당 통장의 이체 한도를 넘을 수 없습니다. 농협 비대면 개설 계좌 이체 한도가 1일 이체 한도가 100만 원이니까 토스에서는 딱 100만 원까지만 이용할 수 있겠죠?

     

    카카오뱅크에 있는 다른 은행 잔액 가져오기(오픈뱅킹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져올 수 있는 잔액은 해당 통장의 출금 한도를 넘을 수 없죠.


     

     

    농협 한도 제한 계좌 해제 방법

    농협 한도 제한 계좌 해제 신청은 "직장 정보 확인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만약 현재 직장인이 아닌, 학생 또는 무직이라면 금융거래 목적 확인을 위한 증빙 서류를 들고 농협으로 직접 가서 업무를 봐야 합니다.

    <농협 한도제한계좌 해제 가능 서류>
    1.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급여명세표 등 (급여 지급 계좌)
    2. 공과급 납입 영수증 등 (공과금 자동이체 계좌)
    3.
    아파트 관리비 영수증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계좌)
    4. 고용주의 사업등록증 사본, 근로계약서 등 (아르바이트 지급 계좌)
    5. 그 외의 경우 (개설 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 증빙 서류)
    5번의 경우에는
    농협에 직접 전화해 객관적 증빙 서류 가능 여부를 확인하세요.

     

    먼저 NH스마트뱅킹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선이 3개 그어진 것)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계좌관리 메뉴에 보이는 '한도제한 해제'를 눌러줍니다.

     

    한도제한 해제 대상 계좌를 선택한 후, 아래에 보이는 한도제한해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한도제한 해제를 하기 위해선 재직 정보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및 건강보험공단 정보 조회 제공 동의에 체크한 후, 아래에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공동 인증서 선택 후, 암호를 입력해줍니다.

     

    저는 직장 정보 확인이 되지 않아 이렇게 "한도제한 해제 조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이렇게 되면 모바일로는 한도제한 계좌를 해제할 수가 없으니 금융거래 목적 증빙 서류를 들고 직접 농협에 가야 합니다.


     

     

    농협에 직접 방문해 한도 제한 계좌 풀기

     

    (모바일) 한도제한 해제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관련 서류를 들고 농협을 가야 합니다. 관련 서류로는 재직증명서, 근로계약서, 공과금 납입 영수증, 아바트 관리비 영수증 등이 있습니다.

    저도 (모바일) 한도제한 해제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농협을 갔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가까운 농.축협(지역농협)으로 갔는데요. 농.축협은 비대면 계좌 한도제한 해제 업무는 안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면서 여기 말고 근처에 있는 농협은행(농협 중앙회)으로 가보라기에 거기로 가봤습니다.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의 한도 제한 해제는 무조건 농협은행으로 가야 합니다. 괜히 농.축협(지역농협)으로 가서 헛걸음하지 마세요..

     

    농협에 가서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비대면으로 개설한 통장은 금융거래 목적을 확인해야지만 한도 제한을 해제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에는 농협 갈 때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만 달랑 들고 갔는데요. 이거 하나로는 금융거래 목적 확인이 안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도시가스도 추가로 자동이체를 신청했습니다. (타 은행으로 도시가스 비용을 내고 있었는데 전산으로 조회해 농협으로 변경함) 그렇게 하니까 한도제한 계좌를 풀어주시더라고요.

    참고로 카카오뱅크의 경우에는 관리비 고지서만 사진 찍어서 내면 한도제한 계좌를 풀어주는데요. 농협은 달랐습니다. 농협 통장으로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를 신청해야지만 풀어줍니다. 아파트 관리비 하나로 부족하다고 할 경우, 전기나 도시가스 요금 같은 것도 자동이체 걸어줘야 합니다.

     

    아파트 관리비와 도시가스 요금 자동이체 계좌를 한도제한이 걸린 농협 통장으로 바꾸고 나서야 이체한도 100만원 제한을 풀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타 은행의 OTP도 사용하고 있었기에 이체한도를 1회 1억, 1일 5억까지 설정할 수 있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