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발급방법


     

    이체확인증이란?

     

    이체확인증이란? 하나의 이체 내역 정보를 자세히 기재해놓은 증명서입니다. 이체확인증에는 거래일자, 거래 시각, 출금계좌, 입금계좌, 입금은행, 이체금액, 이체수수료, 출금계좌 예금주, 입금계좌 예금주, 출금계좌 표시내용, 입금계좌 표시내용이 모두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은행에서 직접 발급받았다는 인증도 있죠.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발급방법

    이체확인증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 뱅킹을 통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입니다. 발급 방법으로는 PC 출력과 우편이 있습니다. 이체확인증 발급 수수료는 대부분 면제이지만 몇몇 은행에서는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체확인증은 은행에 직접 가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우측 하단에 점이 3개 찍힌 것(전체 메뉴)을 누른 후,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로 들어가 줍니다.

     

    여기서 증명서 발급을 눌러줍니다.

     

    증명서 아래에 있는 예금을 눌러줍니다.

     

    여기에 우리가 발급받을 이체확인증이 있네요.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은 PC 출력 또는 우편발송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PC출력을 선택하면 프린터로 바로 이체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지만 우편발송을 선택하면 수령까지 영업일 기준 5일 정도 소요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발급방법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발급 즉시 프린터로 출력할 것이기 때문에 'PC출력'을 선택했습니다.

     

    증명서를 발급할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이어서 증명서를 발급할 거래를 선택해줍니다. 만약 발급할 거래가 보이지 않는다면 위에 보이는 발급 기간을 조정해줍니다.

     

    발급 신청 정보를 확인한 후, 이상이 없다면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증명서 신청이 완료됩니다. 여기서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 발급 내역'으로 이동됩니다.

     

    내 발급 내역 화면

    여기서 발급 증명서, 발급 날짜, 발급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출력 가능이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 신청을 완료하면 이렇게 문자로도 안내를 해줍니다. 증명서 출력은 PC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PC로 와서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접속 후, 고객센터 > 증명서 > '나의증명서 발급내역'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QR코드 인증을 하거나 인증번호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로그인하기 위해 다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전체 메뉴에 있는 앱설정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PC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QR코드로 로그인할 것인지 인증번호로 로그인할 것인지 선택해줍니다.

     

    저는 QR코드 인식을 통해 로그인했어요. 인증번호는 입력하기가 귀찮아서요..

     

    로그인하면 이렇게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으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우측에 있는 출력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문서 발급 버튼을 눌러 출력할 프린터기를 선택해줍니다.

     

    이렇게 이체확인증 발급 및 출력을 완료했네요. 급하게 필요했는데 발급이 어렵지 않아 다행이었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