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등록증 재발급 방법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가능 시간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입니다.

    참고로 사업자 등록 또는 정정 신청은 365일 06시부터 24시까지입니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 및 출력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발급 수수료는 없습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민원이죠.

    ※ 이 글은 PC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만약 사업자 등록증을 출력할 필요까진 없다면, 모바일 앱(국세청 홈택스)을 통해 열람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재발급을 위해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가능 수단은 공동 및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 아이디 로그인, 생체인증, 비회원 로그인입니다. 로그인은 공동 및 금융인증서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방법으로 로그인할 경우, 특정 메뉴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그인 후, 민원증명 메뉴에 있는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눌러줍니다.

     

    사업자 등록번호를 선택한 후, 사유(한글 10자 이내로)를 입력해줍니다.  사유까지 모두 입력했다면, 아래에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안내 메시지 창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인터넷접수목록조회' 메뉴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발급 번호 아래에 보이는 숫자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증명서 확인 및 출력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좌측 상단에 보이는 프린트 아이콘을 눌러 출력해주면 사업자 등록증 재발급 완료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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