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수수료

     

    다들 아시다시피 카카오뱅크 출금 수수료는 은행이나 제휴 VAN사 기기(코리아세븐, 효성티앤에스, 한네트 등) 모두 무료입니다. 이 출금 수수료는 카카오뱅크 타행카드 출금과 스마트출금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스마트 출금 수수료 또한 무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참고로 제휴 VAN사 기기는 편의점에 있는 ATM 기기들입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이용 한도는 1일 50만원, 1회 50만원입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mini 회원(만 14세~18세)인 사람은 카카오뱅크 스마트 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이용 가능 ATM 기기는 CU 편의점,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입니다.

    참고로 GS25, 미니스톱 등 편의점은 이용 불가능입니다.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이용방법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없이 ATM 기기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이용 방법이 매우 간단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전체 메뉴(점이 3개 찍힌 것)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ATM 스마트출금'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출금용 인증번호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5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출금용 인증번호가 만들어집니다. 그럼 이제 CU,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ATM기 앞으로 가줍니다.

     

    ATM 화면 하단에 보이는 'kakao bank'를 터치해줍니다.

     

    이어서 '스마트출금'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계좌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아까 휴대폰에서 생성했던 출금 승인번호 6자리를 입력해줍니다. 참고로 출금 승인번호 6자리는 5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금 승인번호를 입력했다면, 이제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4자리를 입력해줍니다.

     

    스마트출금 신청 금액을 입력해줍니다.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은 1일 50만원, 1회 최대 50만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출금 정보를 확인해줍니다. 출금 수수료를 보니 위에서 알아봤던 것처럼 0원이 맞네요. 출금 정보에 이상이 없다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현금 출금이 즉시 완료될 것입니다.

     

    스마트 출금 이용 내역은 카카오뱅크 입출금 내역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금 내역을 한 번 터치해서 자세히 보면 거래구분이 '스마트출금'으로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