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해지방법


     

    신용카드 해지 시 연회비는?

     

    신용카드 사용 시 납부했던 연회비(기본 연회비+제휴 연회비)는 카드 해지 시, 해지일을 기준으로 남아있는 연회비를 현금으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할 계산되어 반환)


     

     

    현대카드 해지방법

    현대카드 해지는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 현대카드 홈페이지(PC), 현대카드 앱(모바일)을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모바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먼저 현대카드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로그인 후, 좌측 상단에 선이 3개 그어진 것(전체 메뉴)을 눌러줍니다.

     

    전체 메뉴에서 내 카드 관리에 있는 '내 카드 목록'을 눌러줍니다.

     

    내 카드 목록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스크롤을 내려 맨 아래에 있는 '해지'를 눌러줍니다.

     

    카드 해지 유의 사항을 확인한 후, 해지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드 해지 사유연락처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선택 가능한 카드 해지 사유는 타 카드 이용, 카드 불필요, 연회비 불만 등이 있습니다. (위 사진 참고)

     

    카드 해지 신청 전 마지막 단계인 "본인인증"입니다. 본인 인증 수단으로는 휴대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카드 인증이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마치면, 카드 해지 접수가 완료됩니다. 카드 해지 접수를 끝냈다고 해서 카드가 바로 해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2 영업일 이내 해지 전담 상담원과 통화를 해야지만 카드가 정상적으로 해지되는 것입니다. 전화는 02-1577-6000(현대카드 고객센터)으로 오니까 신속한 해지를 위해 전화는 제때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현대카드 고객센터와의 통화는 해지 의사 재확인, 잔여 포인트 처리 등등의 이유로 하는 것입니다. 해지를 막기 위해서 하는 것은 절대 아니에요.

     

    카드 해지 후 1 영업일이 지났을 무렵, 현대카드 고객센터(02-1577-6000)에서 해지 안내 전화가 왔습니다. 상담원분께서 카드 해지 의사를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 결제 예정 금액과 잔여 M포인트를 알려주시더라고요. 결제 예정 금액은 카드 해지 전 모두 납부한 상태라 따로 해야 할 것은 없었고, M포인트가 조금 남아있었는데. 이 M포인트는 H-COIN으로 변경해 현금으로 받았습니다. 상담원분이 바로 그렇게 처리를 해주시더라고요.

     

    잔여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해 그것을 현금으로 수령한 모습입니다. 그게 꼴랑 224원밖에 안되지만요.. 하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