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증명서 발급방법


     


     

    장애인 증명서란?

     

    장애인 증명서는 말 그대로 본인이 장애인이라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해당 서류에는 성명, 주민번호, 주소, 장애 정도, 장애 내용, 장애인 등록 정보 등이 적혀있습니다.

    장애인 증명서는 장애인으로서 특정 사업장에서 근무를 하게 되는 경우 제출하기도 한다.
    장애인 증명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위해 제출하기도 한다. (1명당 연 200만원까지 추가 공제)


     

     

    장애인 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장애인 증명서는 인터넷 또는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한 서류입니다.

    이 글은 PC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어 증명서 출력이 불가능하다면 해당 증명서를 PDF 파일로 컴퓨터에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전송이 필요할 때 유용)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은 간편인증(카카오 인증서, 패스 인증서 등) 또는 공동 인증서, 금융 인증서를 통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메인 화면에서 '장애인증명서'를 검색해줍니다.

     

    신청 서비스에 '장애인증명서 발급'이 검색되어 나온다면, 우측에 보이는 '발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증명서 발급 신청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주소검색'을 눌러, 본인 거주지 주소를 검색해줍니다.

     

    주소지 검색을 완료했다면, 아래에 보이는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이후 조금만 기다려주면 이렇게 서비스 신청 내역 메뉴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문서출력'을 눌러줍니다.

     

    문서 출력 창이 뜨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인쇄'를 눌러줍니다.

     

    증명서를 출력할 프린터기 선택 후, 아래에 보이는 '인쇄'를 눌러줍니다.

     

    그런데 만약 집에 프린터기가 없다면 이 증명서를 PDF 파일로써 보관할 수도 있어요. 우측에 보이는 대상을 프린터기가 아닌 'PDF로 저장'으로 바꾸면 해당 증명서를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요.

     

    프린터 출력 또는 PDF 파일 저장을 완료하게 되면, 이렇게 처리 상태가 '발급완료'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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