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공인인증서 갱신 가능 시기

     

    공인인증서 갱신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에서만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30일 이내로 남았을 때만 공인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을 완료하면 '기존 인증서 만료일 + 1년'인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게 되며, 이전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는 사용 불가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PC에서도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셨다면 PC에도 갱신한 공인인증서를 다시 옮겨줘야 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는 PC(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신한 쏠 뱅킹 앱)을 통해 쉽게 갱신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편의상 모바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먼저 신한 쏠 뱅킹 을 실행시켜줍니다.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선이 3개 그어진 것(전체 메뉴)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의 만료일이 30일 이내로 남았을 경우, 공인인증서 우측에 "만료예정"이라는 문구가 추가됩니다.

     

    이어서 "인증/보안"이라는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눌러줍니다.

     

    "인증서 갱신"을 눌러줍니다.

     

    갱신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신한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보안 매체 인증(보안카드, OTP)을 해줍니다. 저는 OTP 사용 유저라 그런지 OTP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네요. 보안카드 사용자라면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라고 할 것입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오래 걸리지도 않고요.

     

    공인인증서 갱신을 완료하니까 이렇게 안내 문자도 날려주네요. (사고 예방 목적)


     

    공인인증서 갱신 완료 이후 해야 할 것

    공인인증서 갱신을 완료했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여러분들 PC나 노트북에서도 공인인증서 많이 이용하시죠? 갱신 완료 시점부터는 PC나 노트북에 있던 공인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는 상태로 바뀌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갱신한 공인인증서를 PC로도 옮겨줘야 합니다.

     

    신한 쏠 앱 실행 > 전체 메뉴(좌측 상단 선 3개 그어진 것) > 인증/보안 > 공인인증서 > "인증서복사"에서 "휴대폰 → PC 복사"를 통해 PC에도 갱신한 공인인증서를 넣어줘야 합니다. 나중에 불편함이 없도록 말이죠.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