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계좌 개설방법


     


     

    경남은행 계좌 개설 가능 조건

     

    경남은행 입출금 계좌는 만 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경남은행 영업점(대면) 또는 경남은행 모바일 앱(비대면)을 통해 신규로 입출금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신규 계좌 개설 시에는 최근 20 영업일 이내에 통장 개설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대포통장 근절 목적)


     

    경남은행 수수료 우대 혜택

     

    경남은행 계좌를 신규로 만들면 '수수료 우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남은행 수수료 우대 서비스
    1.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타행 이체 수수료 무료
    2. 경남은행, 부산은행 ATM기 타행 이체 및 시간 외 인출 수수료 무료
    3. (추가 면제) 경남은행 거래가 처음인 경우, 타행 자동화 기기 인출 수수료 월 10회 무료
    4. 예금 및 적금 금리 우대 쿠폰 제공 (예금 0.1%, 적금 0.2%)


     

     

    경남은행 계좌 신규 개설 방법

    경남은행 계좌 신규 개설은 모바일로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입니다. 그리고 경남은행 신규 계좌 개설 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현재 이용 중인 타행 계좌 정보입니다.

    ※ 참고로 경남은행은 1 금융권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경남은행 계좌 신규 개설을 해볼까요? 일단 먼저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경남은행 앱 실행 후, 아래에 보이는 계좌 개설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계좌개설 버튼을 또 한 번 눌러줍니다.

     

    필수 동의 약관에 모두 동의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휴대폰 본인 확인을 해줍니다.

     

    다음으로, 비대면 실명 인증을 위해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현재 이용 중인 타행 계좌 정보를 준비해줍니다.

     

    먼저 신분증 촬영을 해줍니다.

     

    그리고 현재 이용 중인 타행 계좌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참고로 평생계좌번호(계좌번호가 휴대폰 번호인 것)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입금자명 확인(위 사진에 보이는 '경남2134')을 통해 타행 계좌 인증을 해줍니다.

     

    다음으로 정보 입력단계입니다. 먼저 국적, 자택 전화번호(선택), 자택 주소, 이메일을 입력해줍니다.

     

    이어서 직업구분(개인, 개인사업자), 직업, 직장명, 직장주소(선택), 직장전화(선택)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고객 거래 확인서 동의, 거래목적, 거래자금의 원천, 실소유주 확인, 해외 납세 의무 여부를 입력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한도제한 계좌 이체한도를 확인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 줍니다.

    ※ 경남은행 통장 신규 개설 시 이체 한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한도제한 계좌'로 만들어집니다.
    ※ 한도제한 계좌는 추후 관련 서류(재직 확인 등) 제출을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 한도 제한 계좌 해제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선택 사항) 평생 계좌번호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해줍니다. 평생 계좌번호는 입출금 통장 계좌번호를 대신하여 쓸 수 있는 서비스로 본인이 원하는 숫자 8~11자리를 입력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평생 계좌번호는 입금 전용 서비스이기 때문에
    보험료, 카드대금 납부, 자동이체 출금 계좌번호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평생 계좌번호 사용 여부 선택까지 끝내면 경남은행 계좌 개설은 완료됩니다. ( 위 사진에 보이는 '신규 및 다운로드'를 누르면 계좌 개설이 즉시 완료됩니다. )

     

    계좌 개설이 완료되면 이렇게 안내 문자가 날아옵니다.


     

     

    계좌 개설 완료 이후 해줘야 할 것

    계좌 개설을 완료했다고 해서 다 끝난 것이 아닙니다. 아직 해야 할 것이 조금 더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전자금융가입(디지털 OTP)모바일 인증 방법 등록(간편 비밀번호, 지문, 패턴)입니다. 이것까지 다 해줘야지만 경남은행 계좌를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계좌 개설 완료 이후에 나오는 화면입니다. 계좌 개설이 끝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는 화면이죠. 보니까 계좌 개설 이후에 해야 할 것이 2가지나 더 있네요. 일단 먼저 아래에 보이는 전자금융가입 버튼을 눌러줍니다.

     

    경남은행을 이용하려면 보안매체가 필요하군요. 여기서 디지털OTP 발급 또는 타기관OTP등록을 해줍니다.

     

    저는 타기관 실물 OTP가 있어서 이걸로 등록했어요.!!

     

    보안매체 등록(OTP)을 마치니까 인터넷뱅킹 등록이 완료되었네요. 인터넷뱅킹 이용 등록을 완료했으니 이제부터 경남은행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모바일 인증 수단(간편 비밀번호, 지문, 패턴)을 등록해줍니다. 참고로 모바일 인증 수단으로 로그인하면 1회 또는 1일 500만원 한도 내에서 추가 인증 및 보안매체 입력이 생략됩니다. 다시 말해, 500만원 이하의 송금은 추가 인증 수단 없이 신속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보안매체 등록, 모바일 인증수단 등록까지 완료하면 이렇게 경남은행 모바일 뱅킹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경남은행 계좌 신규 개설 방법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